Sunday, June 21, 2020

동원개발, 초품아 단지 `동대구2차 비스타동원` 분양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

terasibon.blogspot.com
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조감도 [사진= 동원개발]
사진설명동대구2차 비스타동원 조감도 [사진= 동원개발]
분양시장에서 안전한 교육 환경을 갖춘 초품아(초등학교를 품은 아파트) 단지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. 학교가 가까이에 위치할수록 자녀의 통학 걱정을 덜 수 있고, 범죄와 사고의 위험으로부터 자녀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이다.

`교육환경 보호에 관한 법률 제8조`에 따르면 학교 경계 또는 학교설립예정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00m 안의 지역이 교육환경보호구역으로 지정돼 있다. 학생의 보건·위생, 안전, 학습과 교육환경 보호 때문이다.

이에 따라 청소년 유해업소, 게임물 시설, 당구장, 사행행위영업 등은 들어올 수 없어 쾌적한 주거 여건이 조성돼 학부모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매우 높다.

초품아 단지는 청약시장에서 우수한 경쟁률을 보이고 있다. 쌍용건설이 지난 3월 부산시 해운대구 중동에서 공급한 `쌍용 더 플래티넘 해운대`은 단지 바로 옆에 해운대초등학교가 위치해 이목을 끌었다. 그 결과 1순위 청약에서 총 88가구 모집(특별공급 제외)에 1만9928명이 몰리며 평균 226.4대 1의 경쟁률(한국감정원 청약홈 참고)을 기록했다.

분양업계 관계자는 "초품아 단지의 경우 학교가 가까워 안심 도보통학이 가능하기 때문에 부동산 시장에서 `베트스셀러`로 불린다"며 "선호도가 높은 만큼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향후 프리미엄 기대감도 높다"고 말했다.

이러한 가운데 동원개발은 오는 7월 대구시 동구 효목동 일원에서 `동대구2차 비스타동원`를 분양할 예정이다. 이 단지는 지하 3층~지상 15층, 12개동 전용 50~84㎡ 총 627가구 중 405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. 사업지 바로 옆에 효목초가 있어 어린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.

중학교의 경우 수성구와 동구 더블학군 지원이 가능하다. 대구시 동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단지가 위치한 효목동(1~2동)의 학군은 2학교군(수성구 전역)과 자유학구(3학교군-동구 전역, 공산동제외)에 모두 포함된다. 이에 따라 수성구에 위치한 중학교 중 지원하길 희망하는 학교와 동구에 위치한 중앙중, 동촌중, 신아중, 율원중, 새론중 등으로 지원이 가능해 명품 교육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.

사업지 인근에 이마트와 동구시장, 만촌시장, 신세계백화점(대구점)이 있고, 공연 및 전시, 문화센터 등 레저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아양아트센터와 동촌유원지, 망우공원, KTX동대구역도 가깝다.

한편 오는 8월부터 수도권 과밀억제권역·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 민간택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 전매제한 기간이 기존 `6개월`에서 `소유권 이전 등기시`까지 강화되면서 대구 전역도 포함돼 막차를 타려는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.

전매제한 강화 전까지 비규제 지역에 해당되는 `동대구2차 비스타동원`은 청약통장 가입기간이 6개월 이상 된 만19세 이상이면 세대주, 세대원 모두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, 전매제한(6개월) 및 대출 등 각종 규제에서 자유롭다.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동구 신천동 M/H컨벤션 1, 2층에 마련된다.

동원개발 분양 관계자는 "단지는 초품아, 동구·수성구 더블학군, 우수한 생활인프라 등 주거가치의 모든 핵심을 갖췄다"며 "특히 오는 8월부터 대구전역이 전매제한 기간이 강화됨에 따라 막차를 타려는 수요자들에게 벌써부터 문의가 오고 있다"고 말했다.

[MK 부동산센터]
[ⓒ 매일경제 & mk.co.kr,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]

Let's block ads! (Why?)




June 22, 2020 at 12:14PM
https://ift.tt/314Gd9G

동원개발, 초품아 단지 `동대구2차 비스타동원` 분양 - 매일경제 - 매일경제

https://ift.tt/37lItuB
Share:

0 Comments:

Post a Comment